장치 설치 없이 발신자정보 화면에 표시하기
유한회사 하존솔루션 조회수:217 218.52.230.138
2019-02-14 13:24:09

전화가 걸려왔을때 전화를 건 고객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기존에는 발신자 확인장치를 별도로 구매하여

설치를 했지만

2011년 5월 25일 업그레이드 이후 장치없어도 발신자 확인정보를 띄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.

발신자 확인장치를 꼭 설치해야 하는 경우를 재외하면 모든 상황에서 장치없이 발신자정보를 띄울수 있습니다.

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KT(한국통신)에 발신자 띄울 전화번호를 신청(등록) 해야 합니다.

등록할경우

월 서비스 이용료가 있으며 회선당 월 4,000원입니다. 일반 발신자 확인을 위해 발신 서비스에서도

월 이용요를 기업인 경우 2,800원이 있으므로 결국 회선당 1,200원의 연동서비스비용이 전화요금청구서에

추가 되는 것과 같습니다.

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장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게한 이유는 CID가 지원되지 않는 교환기를 사용 할 경우

별도의 회선공사를 겸해야 하는데 이런 번거럽고 작업비용을 없애는 효과도 있고

전화벨이 울릴때 몇초(사용자 지정)안에 울리지 않으면 설정해 놓은 휴대폰등 다른 전화로 자동착신되는 기능 등의

편리함이 있어 본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.

 

KT에 서비스 요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 


CtiAdmin MANUAL

1) 별도의 장치없이 발신자 정보를 받기위해서는 
아래와 같이 직접 서비스신청 및 사용환경을 적용하시거나

2) 본사에 연락을 주시고 환경설정을 의뢰 하시면 
대신 작업을 해드립니다.

서비스 신청 : 1877-0077 로 전화 후 4번 연결

 

 

.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

. 환경 - "발신자 표시 환경설정"을 선택합니다.

 

. 기본환경에서 지역번호(DDD)를 선택합니다.

. 수신장치로 이동합니다.

 

 사용장치중 "Kt-Line"을 선택합니다.

 

. CID 서버 관리자가 실행됩니다.

. 우측 (4)번을 클릭후 환경을 설정합니다.

 

사용장치 모델 중 "Kt from internet line"을 선택합니다.

 (6) 회선청약을 선택합니다.

 

회선청약이란 (발신자 확인을 위한 해당 전화번호 등록을 말함 )
. 청약순서대로 등록신청을 모두 마칩니다.

. 왼쪽 그림과 같이 회선청약 순서를 마치면 5분 이내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.

 

왼쪽과 같이 서비스가 완료되면 (9)번을 눌러 트레이바에 "CID 서비스 관리자" 프로그램이 실행 상태가 되도록 합니다.